회사 블로그가 꼭 네이버여야만 할까?

대체로 사람들은 ‘개인 블로그도 아닌 회사 블로그인데, 당연히 네이버 블로그로 해야되는 거 아냐?’

‘그래야 사람들을 많이 모아서 마케팅을 하지!’ 라고 생각할 것이다.

그러나 이 부분에 대해서 내 생각은 다르다. 굳이 네이버로 해야 할까? 차라리 네이버 블로그를 버리고

나아가서 네이버 검색엔진 자체를 아예 버리고 처음부터 구글만 고려하고 시작하는게 오히려 낫지 않을까?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.

*

클래스101 강의 <마케팅 대행사도 쉽게 못하는, ‘구글 1위 블로그’ 만들기! (구글 SEO)> 의 내용들을 상당부분 공감한다.

네이버는 가라앉는 배이고, 앞으로 네이버의 전망은 어둡다. 다만, 그 시기의 문제일 뿐이다.

단, 이 강의에서는 ‘네이버의 폐쇄적인 정책이 문제!’ 라며, 네이버의 폐쇄적인 그 부분들만 고치면 될 것처럼 이야기하지만, 이 부분에 대한 내 생각은 다르다.

네이버의 진짜 문제는 폐쇄적인 정책이 아니라, 네이버 블로그의 프로그래밍 구조 그 자체다. 이 부분에 대해서 참고할 글을 따로 기록했으니, 참고하기 바란다.

<코딩의 관점에서 네이버 블로그가 망해도 싼 이유>

그러니까, 네이버의 진짜 문제는 네이버 블로그 자체의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, 네이버 블로그가 살아나려면

네이버 블로그의 프로그래밍 구조 자체를 근본적으로 뜯어고쳐야 한다. 이게 말처럼 쉽지 않기 때문에, 네이버는 뭘 해도 가라앉는 배가 될 것이다.

*

그래서 나는 네이버가 사람들의 생각보다 더 빨리 가라앉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.

가라앉는 배에 굳이 탈 이유가 있을까? 뜨는 배에 타는게 앞으로의 사업 성공 가능성도 훨씬 더 높지 않을까?

라고 보는 것이고,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, 나아가서 네이버 검색엔진 자체를 아예 버리고 가려고 생각하는 것이다.

그래서 <블로그 새 카피라이팅 문구의 기원> 내의 유튜브 동영상에서 언급했던 이야기는 상당부분 수정이 불가피하게 되었다.

이 글에서는 새 카피라이팅 문구를 네이버 블로그에 넣겠다고 이야기했지만, 사실은 네이버 블로그 자체를 버리고 갈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.

*

<블로그 새 카피라이팅 문구의 기원> 내의 유튜브 동영상

*

2022년 12월 7일 작성.

광고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%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: